라이프
-
- 당연하지만 어려운 유언… “구체적 계획과 철학 담아야”
- 2025-03-26
-
- 서울관광재단서 ‘중년의 로망’ 크루즈 여행 체험 설명회 열려
- 2025-03-25
-
- 시니어 맞춤형 과학체험 '과학으로 물들이기'
- 2025-03-24
-
- 면역력 높이는 보약, 바지락쑥완자국과 봄나물된장닭갈비
- 2025-03-19
-
- “태도가 신사를 만든다” 중년 남성 그루밍의 완성
- 2025-03-19
-
- 남국의 품격 담은 대만 명문, 가오슝 신의 골프클럽
- 2025-03-18
-
- 노후에 투자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경제지표 세 가지
- 2025-03-17
-
- “고령자 고립 방지하자” 일본 지방소멸 막는 교통 정책
- 2025-03-13
-
- 서울지하철역에 시니어 스크린파크골프장이 생긴다
- 2025-03-11
-
- “건강과 맛 꼼꼼하게 챙겨”… 5060 미식 중년이 뜬다
- 2025-03-11
-
- 화장품·뷰티 디바이스… 중년 홈케어족 위한 안내서
- 2025-03-10
-
- 대중의 선택 받은 반 고흐展 , 오픈런의 아이콘 되다?!
- 2025-03-07
-
- 몇살부터 노인일까? 해외 학계선 “일률적 규정 어렵다”
- 2025-03-07

전업주부에서 디지털 길잡이로… “어르신 생활의 길 밝혔죠”
“딸과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어요!” 어르신의 귀여운 자랑이 조문정 씨를 웃게 한다. 그는 월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 디지털 이음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 이음단은 정보 격차로 어려움을 겪는 장노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스마트폰·키오스크)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 강사를 말한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그는 어르신과 호흡하는 시간이 쌓일수록 강사로서 자신의 실력이 향상됨을 느낀다. 조문정 씨는 대학 졸업 후 장학재단을 거쳐 신입사원 담당 교육팀장으로 일했다. 결혼 후에는 전업주부로 살았고,

서울시50플러스센터가 안내해 준 ‘보담터’, 새로운 삶을 키우는 일터로
서울 노원구 중계로 장애인 거주 시설 더홈 지하 1층에는 조금 특별한 사업장이 있다. 손이 조금 느려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는 자신 있는 곳. 실수가 있어도 누구 하나 크게 나무라지 않는 곳. 중증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보통의 삶을 살 수 있게 돕는 보담터에서, 김동석 참여자는 두 번째 삶을 새롭게 일궈나가고 있다. 보담터는 직업재활과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이다. 인근에 거주하는 이용자 17명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한다. 주 5일, 하루 6시간 근로하며 비닐 포장지를 가공하거나, 커넥터 조립, 행주나 수세미
브라보 인기기사
-
- 화장품·뷰티 디바이스… 중년 홈케어족 위한 안내서
- 코스메틱 분야 기술이 발전하는 가운데, 멋있게 나이 들고 싶다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집에서 관리하는 중년 남성이 늘고 있다. 이들을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소개한다. 어떤 다양한 기능의 제품이 있는지 알아보고, 나의 피부 상태에는 무엇이 좋을지 생각해보자. 손안의 피부과 BEAUTY Device 피부과나 에스테틱 방문이 부담스러운 중년 남성에게 뷰티 디바이스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고주파나 초음파 기능을 갖춘 뷰티 디바이스는 피부 탄력 증진, 주름 개선, 피부 진정 및 미백
-
- “남자는 머리빨” 젊어지는 중년 헤어스타일링 백서
- 남성에게 헤어스타일링은 매우 중요하다. 단순히 멋을 내는 것을 넘어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다. 특히 중년 남성은 헤어스타일 변화를 통해 더욱 젊고 활기찬 인상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어울리는 스타일이 다르다. 이에 따라 본지에서는 모발이 풍성한 경우, 모발이 얇은 경우, 탈모가 진행돼 가발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 김경춘 대한민국명장과 함께 헤어스타일링을 제안해본다. 모발 풍성하다면 “다양한 스타일링” BEST - 리젠트컷 모발이 풍성한 경우, TPO(시간·장소·
-
- 젊음 추구하는 중년 ‘그루밍족’, 늘어나는 이유는?
- 뷰티 시장은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외모 가꾸기에 시간과 돈의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을 ‘그루밍족’이라고 하는데, 4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중년 그루밍족’이 뷰티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맨즈 뷰티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1조 2000억 원 수준이었다. 또한 2022년 우리나라의 연간 남성 스킨케어 관리 소비액은 1인당 9.6달러(약 1만 3900원)로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K-뷰티라 불리는 한국 화장품 시장이 확장
-
- ‘전기’처럼 일상에 녹아들 금융AI, 미래는 어떻게 바뀔까?
- 지난 1년 새 사라진 은행 점포는 50여 곳. 금융권의 AI 도입은 이제 ‘공간이 사라진다’는 개념을 넘어 금융시장의 진화를 이뤄내고 있다. ‘금융 AI의 이해’, ‘AI 소사이어티’를 쓴 김태헌 저자는 “마치 AI가 전기처럼 스며드는 세상이 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와 함께 AI가 바꿔가는 금융시장에 대해 알아봤다. ‘금융’이라고 하면 우리는 보통 은행을 떠올린다. 계좌를 만들어 돈을 송금하는 행위, ATM 기기에서 현금을 뽑는 행위, 집을 사기 위해 은행 창구에서 대출을 하는 행위 등을 연상하기 쉽다. 하지만 실제로 ‘금융’은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