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테슬라 모터스의 색다른 중국 시장 공략법

기사입력 2019-11-11 11:02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가 중국에서 펼치고 있는 색다른 마케팅 기법이 자동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테슬라모터스 홈페이 캡처(변용도 동년기자)
▲테슬라모터스 홈페이 캡처(변용도 동년기자)

중국도 베이징을 위시한 대도시에서는 주차난이 심각하다고 한다. 이 점에 착안, 테슬라는 대도시에 주차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테슬라 차만 이곳에 주차할 수 있고 주차비는 무료다.

단순히 일순간의 판매 증대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아닐 터다. 테슬라 전용주차 공간 마련은 그 회사가 장기적으로 충분히 수익성 있다는 판단에 따른 전략일 것이다. 주차장이 차를 판매하기 위한 ‘미끼상품’으로 충분히 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계산에 따라 채택한 전략으로 보인다. 차주들이 자동차를 바꾸거나 새로 승용차를 구매할 생각을 할 때면 자연스럽게 테슬라 제품을 떠올리게 될 것이므로 장기적으로 승산이 있다고 보았을 것이다. 주차장 설치를 통한 테슬라의 중국시장 성패 여부는 자동차업계의 관심을 모을 수밖에 없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김수환·이어령, 그들은 왜 추앙받았나
  • “어른 됨은 성숙한 시민성”, 좋은 어른 꿈꾸는 청년 공동체 ‘유난’
  • 시대 연구자 3인, “어른 필요 없는 유튜브 세대 젊은 꼰대 돼”
  • 시인 나태주가 말하는 어른, “잘 마른 잎 태우면 고수운 냄새 나”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