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세상 밖으로 드러난 살, 아차 싶다면 관리하자

기사입력 2017-07-20 12:51

PART 05-3 ‘발·땀·살’ 한 글자 관리

아입는다. 이때 딱 고민되는 몇 가지! 관리 안 된 ‘발’, 흐르는 ‘땀’ 그리고 냄새, 겨우내 쪄버린 ‘살’까지. 껴입으면 그만이던 시간을 지나고 나니 솔직히 골치, 아프다. 그렇다고 길고 긴 여름을 피할 수 없는 법! 귀찮아 잠시 방심했던 내 몸에 관심을 좀 가져보자. 여름철 고민되는 우리 몸의 한 글자 ‘발’, ‘땀’, ‘살’! 당신은 지금 어떤 게 가장 고민되십니까?

<도움말> 강동성심병원 피부과 김상석 교수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여름옷이 안 맞는다. 지나온 가을, 겨울, 봄이 야속하기만 하다. 뜨거워진 자외선도 신경 안 쓸 수 없다. 다이어트도 자외선 차단도 시급한 시니어라면 꼭 알아둘 것이 있다. 기온 높은 여름철, 많은 양의 땀을 흘리기 때문에 체내 수분 손실이 커질 수 있다. 야외 운동을 할 경우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기미, 주근깨, 검버섯, 잔주름이 늘어나는 등 다이어트 하려다 오히려 피부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 따라서 기온이 높은 날과 자외선지수가 높은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 야외 운동은 가급적 피하고,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자주 수분을 섭취해줘야 한다.

STEP 01- ‘살’ 뺄 때 바르자

몇 년 전만 해도 다이어트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올해 발품 팔아 다니며 시장조사하고 TV홈쇼핑 채널을 돌려본 결과 역시나 바르는 제품에 대한 선호가 높지 않았다. 코스노리 ‘올웨이즈 핏 바디톡스’은 유명 로드숍을 뒤지고 뒤져 겨우 찾은 제품. 묽은 로션 제형으로 자극이 강하지 않고 끈적임 없이 살 속에 스며든다. 시원함으로 시작해 꽤 긴 시간 따뜻함이 몸에 남아 있어 땀을 흘려야 하는 운동 전후 바르면 좋다. 주성분인 카페인과 고추추출물, 자몽추출물, 고삼추출물 등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코스노리 ‘올웨이즈 핏 바디톡스’(코스노리)
▲코스노리 ‘올웨이즈 핏 바디톡스’(코스노리)

STEP 02 -‘살’ 뺄 때 먹자

바르고 붙이는 다이어트 제품은 많이 사라졌지만 먹는 다이어트 제품은 꾸준히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운동이나 활동 전후 가볍게 물과 타먹는 CJ제일제당 ‘팻다운톡’ 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HCA(가르시니아감보지아추출물)에 비타민B2와 비타민C가 하루 권장 섭취량 기준 100% 함유돼 있다.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생각했다. 자몽맛, 깔라만씨맛, 사과맛 3가지가 있다.

▲cj제일제당 팻다운톡
▲cj제일제당 팻다운톡

STEP 03- ‘살’ 빼기 어렵다면 입자!

다이어트에 자신이 없다면 보정속옷도 있다. 잘 맞는 보정속옷은 젊은 사람 못지않은 멋진 자태를 뽐낼 수 있다. 비비안 보정속옷 ‘BBM’ 상품개발팀 김현주 대리는 시니어 여성에게 맞는 보정속옷을 고르는 방법은 따로 있다고 설명한다. 상체 군살을 보정하고 싶다면, 상·하체가 붙어 있는 형태인 바디슈트보다는 하체 부분이 없는 바디쉐이퍼가 시니어에게 좀 더 편안하다. 어깨끈 부분은 피부에 자극이 덜 되는, 폭이 넓고 원단으로 처리된 런닝 스타일을 선택한다.

▲비비안 보정속옷 ‘BBM’의 바디쉐이퍼(비비안 )
▲비비안 보정속옷 ‘BBM’의 바디쉐이퍼(비비안 )

(비비안 )
(비비안 )

STEP 04-태양을 피하다

자외선차단제는 SPF(자외선차단지수)와 PA(자외선A차단등급)를 표시한다. SPF 수치 및 PA 등급이 클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크지만 피부에는 자극을 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SPF가 15 이상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야외활동이나 피서지 등을 방문할 경우에는 SPF가 30 이상이면 자외선을 충분히 막을 수 있다. 기존 크림타입은 물론 제형도 다양해 상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야외 운동 시에 백탁 현상 없는 스틱을, 덧바를 때는 쿠션 제품이 편리하다. 외출 15분 전 일광에 노출되는 피부에 충분히 골고루 발라주고,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외출 후에는 깨끗이 씻어준다.

▲아웃런 ‘에어선스틱’(아모레 퍼시픽)
▲아웃런 ‘에어선스틱’(아모레 퍼시픽)

Dr. said 여름철 태닝 좋을까? 나쁠까?

결론부터 말하면, 태닝은 구릿빛의 건강한 외형을 만들어줄 수는 있어도, 피부의 측면에서는 결코 안전한 방법은 아니다. 피부는 햇빛에 노출되면서 체내에 비타민D를 생산하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D는 뼈의 성장을 돕고 체내 대사과정을 원활하게 해준다. 반면 자외선은 세포의 DNA를 파괴시켜 피부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색소 문제를 일으키며 피부암을 발생시킨다. 태닝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줄이기 위한 방어적 변화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일광화상이 생길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손상이 유발된다.

▲코스노리 수퍼비타 데이라이트 디펜스 선블록(코스노리)
▲코스노리 수퍼비타 데이라이트 디펜스 선블록(코스노리)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어른 됨은 성숙한 시민성”, 좋은 어른 꿈꾸는 청년 공동체 ‘유난’
  • 시대 연구자 3인, “어른 필요 없는 유튜브 세대 젊은 꼰대 돼”
  • 시인 나태주가 말하는 어른, “잘 마른 잎 태우면 고수운 냄새 나”
  • 5060세대 42%, “젊은 세대 존경 받고 싶어 소통 노력”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