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훈련게임, 헬스케어 기능 통합된 시니어 맞춤형 프로그램도
TJ미디어가 ‘스마트 경로당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여가헬스케어용 ‘스마트 헬스 뮤직 시스템 M2(이하 M2)’ 100대를 경기도 광명시 스마트 경로당에 공급한다.
지난해 서울시 동대문구,금천구,양천구,송파구,동작구 등의 스마트 경로당에 M2가 설치된 것에 이어 올해는 광명시 내 전체 경로당에 설치된다.
‘스마트 경로당구축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기존 경로당을 오락과 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 전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해 스마트 운동 기기와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M2는 6만여 곡의 반주곡이 탑재된 노래방 기기에 ‘건강 댄스’와 ‘인지 강화 훈련 게임’, ‘두뇌 건강 체조’가 결합된 제품이다. ‘건강댄스’ 등을 통한 운동량 데이터를 건강관리 통합 플랫폼 서버에 전송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시니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고 노년기 재미와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M2는 광명시 내 경로당 70여 곳에 설치됐으며, 10월 중 30여 곳에 추가로 설치돼 총 100여 곳이 넘는 경로당에 설치될 예정이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광명시 경로당 어르신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스마트 경로당 사업을 하는 전국 지자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니어 돌봄 기관으로부터 M2 설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곳에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