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오늘부터 이마트ㆍ홈플러스ㆍ쿠팡에서 농축산물 20% 할인

기사입력 2022-07-01 18:16

7월 1일부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전통시장 등에서 농축산물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식료품 가격 인상 등으로 소비자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가 장바구니 물가를 최대한 끌어내리기 위해 7월 1일부터 대형마트, 온라인몰 및 전통시장 등 중소 유통경로를 통해 ‘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는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농축산물 구입 시 20%(전통시장 30%) 할인해주는 지원책이다. 할인 행사에 참여하는 곳으로는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지에스(GS)리테일) △온라인몰(11번가, 오아시스, 쿠팡) △중소 유통경로(전통시장, 중소형마트, 친환경 매장, 지역농산물 직매장, 공공기관 및 지자체몰) 등이 있다.

각 유통업체는 소비자에게 할인 혜택을 고르게 제공하고자 업체별 행사 시기와 품목 등을 분산하여 조정했다. 더불어 자체 할인 행사 추진으로 정부의 민생 안정 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방침이다.

농림부는 하반기 추경 예산의 50%를 전통시장 등 중소 유통경로에 배정해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전통시장과 지역농산물 직매장의 경우, 행사 기간별 할인 한도를 상시 2만 원으로 상향할 계획이다. 또한 월 2회 대형 유통업체 행사 품목 가격을 점검하는 등 관리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할인 품목 및 행사시기는 유통업체의 전단지, 실제 매장 내 광고판 혹은 자체 누리집,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보 인기기사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기획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