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그룹 후원 5억 원 상당… 시흥 지역 사회복지 기관 통해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미래재단(대표 양진옥)은 9월 8일 경기도 시흥시와 함께 시흥시노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생필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진옥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대표, 심윤식 시흥시 복지국장, 천숙향 시흥시 1%복지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후원한 5억 원 상당의 시니어용 탈모 예방 샴푸와 비누 등 생필품으로, 시흥시노인종합사회복지관과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대표는 “시흥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시니어 물품 지원을 시작으로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지역사회 협력 체계를 통한 전문적 사업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심윤식 시흥시 복지국장은 “굿네이버스 미래재단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잘 전달하겠다”며 “시흥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미래재단은 2020년 굿네이버스가 초고령사회 대응과 시니어 나눔·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설립한 시니어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주거공동체 사업과 시니어봉사단 운영, 은퇴준비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시흥시 배곧 신도시에 조성 중인 ‘더네이버스타운’(시니어타운)은 총 58세대 규모로 2026년 5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