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시니어 두뇌학습 커뮤니티 ‘스터디 클럽’ 론칭

바쁜 일상 속 알짜 뉴스만 골랐습니다. 정책·복지·건강·기술까지, 꼭 필요한 시니어 관련 정보를 챗GPT가 정리하고 편집국 기자가 검수해 전해드립니다.
◆이석연 통합위원장 “노인 기준 45년째 그대로…연령 상향 피할 수 없어”
이석연 국민통합위원장은 6일 오후 이중근 대한노인회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법적 노인연령 상향에 대해 “이제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중재자 역할을 약속했다. 그는 노인연령 65세 기준이 45년째 그대로라며 초고령사회에 맞는 합리적 대안 마련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중근 대한노인회장은 복지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단계적 상향과 임금피크제 도입 검토를 제안했다.

◆대교, 시니어 두뇌학습 커뮤니티 ‘스터디 클럽’ 론칭
대교가 시니어 맞춤형 그룹 학습 커뮤니티 ‘대교 스터디 클럽’을 선보였다. 전문 지도사와 함께 소수 인원이 교재 기반 커리큘럼을 통해 두뇌 훈련과 정서적 교류를 병행한다. 31일까지 신규 회원에게 상조 서비스 가입권 또는 해양심층수 등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증권·케어링, 시니어 케어 사업 활성화 MOU 체결
현대차증권이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케어링과 시니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시니어하우징 개발 자금조달, 사업 타당성 분석, 투자자 유치 등 금융 솔루션과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 현대차증권은 고령 친화 산업 성장에 맞춰 경쟁력 있는 시니어 투자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AI로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 규명
LG생활건강이 비전 AI 기술을 활용해 눈가·입술·윤곽 등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의 차이를 밝혀냈다. 1만6000명 한국인 여성의 얼굴 이미지를 분석한 결과, 눈가는 50세 이전, 입술은 이후에 노화가 가속화됐다. 연구 결과는 피부과학 국제 학술지 피부연구학회지(JID)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병원 동행 서비스 ‘서브온’과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병원 동행 플랫폼 ‘서브온’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니어 맞춤형 멤버십 혜택을 확대했다. 고객은 병원 이동부터 귀가까지 전문 동행매니저의 지원을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일상 속 실용적 서비스를 중심으로 시니어 라이프케어 제휴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균형영양식 출시
매일유업의 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신제품 ‘구수한 누룽지맛’을 선보였다. 유당 0g의 락토프리 제품으로, 소화가 편하고 MCT유·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해 노년층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은 물론 25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아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