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가 화제다.
코는 우리가 마시는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외부의 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한다. 최근 환절기를 맞아 비염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재채기는 물론 흘러내리는 콧물 때문에 주위의 눈총이 신경쓰이고 연신 재채기를 하거나 코를 푸느라 고통스럽다는 것.
비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해야 하지만 체조나 마사지를 통해 증상을 환화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이에 최근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를 소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두 팔을 앞으로 뻗고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팔을 벌렸다 원래 자리로 돌아오는 동작을 취하면 비염에 도움이 된다.
또 한 쪽 팔을 뻗어 엄지가 하늘을 향하게 한 뒤 다른 한 팔로 어깨부터 시작해 손끝까지 문지르며 내려갔다 올라가는 자세도 비염을 치료하는데 좋다.
직접 코 주위를 눌러주는 자세도 비염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두 팔을 번갈아가며 목 뒤쪽 대추혈을 손가락 끝으로 자극하는 체조도 비염 증상을 완화해준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에 네티즌들은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진짜 유용하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진작 알아둘 걸"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괜찮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병원 안가도 되겠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지금 당장 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