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카드뉴스] 소통부터 일자리 연계까지

기사입력 2022-05-20 08:00

시니어 맞춤형 취미 플랫폼










유튜브, 모델, 쇼호스트, 보디빌딩 등을 취미로 하다가 현역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는 시니어가 늘었다. 요리, 사진, 여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취미를 즐기고 싶은 시니어들이 참고하기 좋은 취미 플랫폼을 소개한다.


시니어는 소중하니까 시소

시소는 수채화, 홈가드닝 등 실내 수업인 정규클래스 ‘배움’과 미술 산책, 농장 나들이, 음악살롱 등의 실외 수업 ‘나들이’를 운영한다. 시소에서 취미 생활을 하는 시니어들은 “이 시간이 소중하다”고 입을 모은다. 단순히 취미만 즐기고 가는 것이 아니라, 수업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인생2막을 함께 위드플

위드플은 서로 다른 시각을 가진 사람이 서로를 들여다보며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시니어 맞춤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테마형 여행 상품 ‘새로울지도’와 관심사를 향유하는 소그룹 커뮤니티 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가 있다. 가이드가 아닌 전문가가 주제별 이야기를 가지고 함께 여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도전을 응원합니다 파파나나어드벤처

모델, 연기, 발레, 라이브쇼퍼, 크리에이터 활동이 하고 싶은 시니어라면,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는 파파나나어드벤처 플랫폼을 살펴보자. 어떤 수업이든 수강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취미가 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2의 커리어를 고민하고 있는 시니어들이 참고하기 좋은 플랫폼.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보 인기기사

커버스토리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기획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