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카드뉴스] 과일을 활용한 이색 보양 레시피

기사입력 2021-08-06 08:00













엄마의 손맛을 물려받은 딸은 어느덧 엄마가 됐다. 세월이 흘러 그의 딸 또한 한 아이의 엄마가 되어 손맛을 이어간다. 엄마가 딸에게, 딸이 엄마에게 전하는 특별한 레시피. 하숙정, 이종임, 박보경 3대를 거쳐온 요리 명가의 건강 요리법을 소개한다.


수박과 토마토 등 여름철의 뜨거운 열기를 닮은 붉은색 과일은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수분 보충에 탁월하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생기 잃은 피부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다. 토마토도 94%의 수분 함량을 자랑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또 두 과일 모두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암 발생을 억제한다. 과일째로 즐겨도 맛이 뛰어나지만, 든든한 한 끼를 원한다면 생채·샐러드·수프 등으로 활용해볼 수 있다.


수박생채

재료 및 분량 수박 속껍질 1/6개 분량, 노란 파프리카·레몬 1/4개씩, 소금·통깨 1작은술씩

소스 컬러고추청(컬러고추 1봉, 원당 70g) 2큰술, 식초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1 컬러고추는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 원당을 넣고 잘 젓는다. 원당이 다 녹으면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한다.

2 수박은 속껍질을 필러로 벗긴 후 채 썰어 소금에 10분 정도 절였다가 물기를 꼭 짠다.

3 노란 파프리카는 채 썰고, 레몬은 납작하게 썰어둔다.

4 수박 속껍질에 파프리카와 레몬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 버무린다.

5 ④에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수박누들샐러드

재료 및 분량 납작 쌀국수면 200g, 수박 100g, 방울토마토 4개, 오이 1/3개, 적양파 20g, 실파 1줄기, 땅콩 10알, 스피아민트 약간

소스 땅콩버터·수박즙 2큰술씩, 식초 1큰술, 다진 마늘·간장 1작은술씩

1 쌀국수면은 끓는 물에 넣어 6분간 삶아 건진 후 얼음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2 채소와 과일은 한입 크기로, 적양파는 링으로, 실파는 송송 썬다. 땅콩은 잘게 다진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쌀국수면에 소스를 반 정도 넣고 고루 버무린다.

5 볼에 수박을 제외한 과일과 채소를 넣고 나머지 소스에 잘 버무린다.

6 그릇에 쌀국수를 담고 5를 넣은 뒤 수박, 땅콩, 스피아민트, 실파를 얹어 완성한다.


토마토샐러드

재료 및 분량 완숙토마토 2개, 참외·레몬 1/4개씩, 블루베리 1/4컵, 베이비채소 약간

드레싱 오미자청·컬러고추청(컬러고추 1봉, 원당 80g) 2큰술씩, 올리브오일·식초 1/2큰술씩, 소금 1/3작은술, 후추 약간

1 컬러고추는 잘게 썰어 원당과 버무린다. 원당이 다 녹으면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한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담갔다 물기를 뺀다.

3 토마토는 껍질을 벗긴 뒤 끝부분을 약간 남기고 6등분한다.

4 참외는 스쿠퍼로 파내고, 블루베리는 씻어놓는다. 레몬은 길이로 4등분해 얇게 썬다.

5 분량대로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6 토마토 위에 블루베리, 참외를 올리고 베이비채소를 얹은 다음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냉토마토수프

재료 및 분량 완숙토마토(대) 3개, 빨간 파프리카 1/4개, 레몬즙 1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가니시 오이·청파프리카·적양파·옥수수알·후추·바질잎 약간씩

1 완숙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낸 다음 끓는 물에 데쳐서 껍질을 벗기고 등분해 씨를 제거한다.

2 믹서에 ①의 토마토와 파프리카, 양념을 넣고 곱게 간다.

3 냄비에 ②의 재료를 넣고 3분간 끓여 식힌 후,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차게 식힌다.

4 오이, 청파프리카, 적양파는 잘게 깍둑썰기 하고, 옥수수는 쪄서 알알이 뗀다.

5 그릇에 수프를 담고 가니시 채소를 얹은 다음 후추를 뿌리고 바질잎을 곁들여 완성한다.


요리 및 레시피 제공 이종임(Scook청담 요리학원 원장), 박보경(아이미각연구소 소장) 푸드스타일리스트 박정윤 콘셉터 픽푸 곽영신 장소 Scook청담 요리학원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삶이 곧 힙합” 춤주머니 아저씨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땀으로 지병 없애고, 복근 남겼죠”
  • 패션부터 여행까지… 소비시장 주도하는 욜드족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커피 내리는 현장 남고자 승진도 마다했죠”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