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가을철 떠나는 럭셔리 여행 Top3

기사입력 2019-08-26 10:03

지난 뜨거웠던 여름 마음은 가슴 트이는 바다로, 시원한 계곡으로 향하고는 있지만 더위 탓에 바깥나들이가 쉽지 않았다. 여름 휴가를 가지 않았던 분들에게 치일 필요 없이 우아하게 가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마음에 쏙 들 핫한 셀럽 명소를 소개한다.


하와이 오아후섬 - 미국 -


(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
(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

호놀룰루 국제공항이 있는 오아후 섬은 필수로 들러야 하는 곳이다. 일정을 잡을 때 4박을 기준으로 그 이하일 경우 오아후 섬만 충분히 관광하는 것이 좋다. 하루를 더 보낼 수 있으면 한 곳 정도 다른 섬 투어를 가는 것도 괜찮다. 렌터카 여행이 활성화되어 있어 공항뿐만 아니라 도시 어디서든 렌터카 업체 이용이 가능하다. 숙소도 다양해 9만 원대부터 원하는 가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오아후 섬은 하와이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섬으로 쇼핑, 관광, 휴양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호눌룰루 시내에는 하와이를 상징하는 건물인 주정부 청사와 주지사 관저, 하와이 왕조의 칼라카우아 왕이 1882년에 건설한 이올라니 궁전 등이 있다.

하와이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아히 포케 아히는 하와이어로 참치, 포케는 무침이라는 뜻으로 한국식 회무침을 생각하면 된다. 참치회를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하와이산 해조류와 소금간, 참기름, 레몬즙으로 간한다.

마카다미아 너트 땅콩과 아몬드보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 견과류. 전 세계 마카다미아의 90%가 하와이에서 생산된다.

아사이볼 황산화 기능과 함께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이 되는 아사이베리. 아사이볼은 아사이베리 스무디 위에 그레놀라와 갖가지 과일을 올리고 꿀을 곁들여 먹는 것. 식사 대용이 가능하다.

바나나브레드 바나나가 주재료. 파운드케이크 모양으로 한 입 베어 먹으면 바나나 향이 입안 가득 퍼진다.

(아히 포케)
(아히 포케)
상품명 ‘하와이풀팩’ 부모님과 함께 가는 효도여행 4박 6일

항공 대한항공 가격 200만 원대부터

문의 여행박사 홈페이지(drtour.com)



3대가도 - 독일 -



서유럽을 대표하는 국가 독일은 찬란한 문화유산과 다양한 자연 풍경을 품고 있어 관광객이 선호하는 여행지다. 롯데관광에서 추천하는 독일 여행지는 3대 가도다. 원래는 독일관광청이 ‘7대 가도’라는 이름으로 관광길을 만들어 권장하고 있는 일종의 드라이브 여행 코스다. 그중 ‘고성가도’와 ‘로만티크가도’, ‘알펜가도’를 따로 선택해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로 묶었다. ‘고성가도’는 하이델베르크, 로텐부르크, 뉘른베르크, 밤베르크 등의 도시를 지난다. 중세 기사와 귀족이 살던 고성이 많이 남아 있으며 이를 개조한 호텔도 다양하다. ‘로만티크가도’는 가장 인기 있는 가도다. 과거에는 알프스를 넘어 로마로 이르는 통상로였다. 작은 규모의 도시에서 중세시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알펜가도’에서는 독일의 알프스 가르미슈 파르텐 키르헨에서 하이킹과 등산 등을 즐길 수 있다.


독일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예거슈니첼 송아지 고기 안심 부위 등을 얇게 저며 빵가루 옷을 입혀서 튀기고 버섯을 넣은 크림소스를 얹어 내는 독일 동부 음식.

글뤼바인 독일인들이 감기 예방을 위해 자주 마신다. 와인과 과일을 듬뿍 넣고 푹 끓인 과일와인으로 우리나라 쌍화차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 향과 풍미가 좋고 비타민이 풍부하다.

▲글뤼바인
▲글뤼바인
상품명 ‘독일 완전일주’ 9일

항공 대한항공 가격 200만 원대부터

문의 롯데관광 홈페이지(lottetour.com)


다낭- 베트남 -



2018년 하나투어 통계 기준에 따르면, 시니어에게 가장 높은 사랑을 받았던 나라는 바로 베트남. 오랜 시간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하는 고단한 장거리 여행보다는 짧은 비행시간으로 현지에서의 여유로운 관광 일정,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어 선호 여행지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다낭이 있는 베트남 중부지방의 경우 강수량이 적고 습도가 낮아 연중 맑은 날씨가 계속된다. 베트남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인 ‘콩 카페’는 최근 한국인 관광객이 필수 코스로 여기는 곳이다. 코코넛 커피, 요거트 커피 등이 대표메뉴다. ‘다낭 대성당’은1923년 프랑스 식민지 시절 유일하게 지어진 성당이다. 외부는 자유롭게 볼 수 있지만 내부는 미사시간에만 방문할 수 있다. 아시아에서 아름다운 해변 베스트10으로 꼽히는 미케비치는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아 때묻지 않은 자연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파도가 높은 10월과 12월에는 요트, 서핑, 윈드서핑 등의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베트남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퍼보 베트남 대표 음식으로 한국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쌀국수. 지역에 따라 북부는 담백하고 남부는 달고 자극적인 것이 특징이다.

분짜 숯불에 구분 돼지고기 완자를 하얀 쌀면과 함께 먹는 음식, 채소와 함께 피시소스를 찍어 먹는다.

껌땀 숯불에 바짝 구운 돼지고기를 밥에 얹은 음식. 볶은 채소와 계란프라이, 베트남 액젓 늑맘에 설탕과 레몬 등을 넣은 소스와 함께 먹는다.


▲퍼보
▲퍼보


상품명 ‘우리끼리 단독여행’ 다낭·호이안 5일

항공 대한항공 가격 80만 원대부터

문의 하나투어 홈페이지(hanatour.com)


<

알아두면 도움되는 크루즈 여행 Tip


시니어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크루즈 여행을 준비한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크루즈 여행을 시니어가 선호하는 이유는 승선 후 숙소에 가방을 풀어놓음과 동시에 여행이 시작되기 때문. 가방을 들고 다닐 필요도 없고 가볍게 크루즈 구석구석을 다니며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낭만여행이다.

신용카드는 필수 크루즈에 탑승할 때에는 신용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크루즈 선상에서는 미국 달러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대부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2개 이상 반드시 소지한다.

파티 의상 챙기기 7박 8일 정도 크루즈 여행 시 정장이나 드레스를 입어야 하는 저녁 파티가 2회가량 있다. 남성의 경우 검은색 계열의 정장에 넥타이 또는 보타이(나비넥타이)를 준비한다. 여성은 계절에 맞는 밝은 색상의 원피스 정도면 된다.

수영복 야외 수영장은 해수로 채워져 있어 깨끗한 바다에서 수영하는 느낌이다. 선베드에 누워 수영장 근처에서 벌어지는 재미있는 게임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작은 기념품 준비 선상에서 만나는 친구와 승무원에게 줄 작은 기념품을 준비해가는 것도 크루즈 여행의 작은 센스다. 추억을 새길 수 있도록 한국적인 무늬가 있는 복주머니나 열쇠고리 등이 좋다.


▲Aerial Quantum of the Seas offshore New York during inaugural cruiseQuantum of the Seas - Royal Caribbean International
▲Aerial Quantum of the Seas offshore New York during inaugural cruiseQuantum of the Seas - Royal Caribbean International


상품명 ‘동남아 3개국 크루즈’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운항선사 로얄 캐리비안 항공 싱가포르 항공

가격 100만 원대부터

출발 2019년 1월~2020년 4월

문의 레드캡투어 홈페이지(redcaptour.com)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삶이 곧 힙합” 춤주머니 아저씨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땀으로 지병 없애고, 복근 남겼죠”
  • 패션부터 여행까지… 소비시장 주도하는 욜드족
  • [브라보가 만난 욜드족] “커피 내리는 현장 남고자 승진도 마다했죠”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