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 수목원 가이드 앱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 자연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가보았을 만한 곳이다. 1123만㎡(약 340만 평)의 광활한 면적에 6800여 종의 식물과 4300여 종의 동물이 살고 있다. 이 드넓은 자연을 꼼꼼히 살펴보기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터. ‘국립수목원 가이드 앱’과 함께라면 더욱 유익한 나들이가 된다.
<도움말> SNS소통연구소 이종구 소장
1. 앱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립수목원 가이드’를 검색해 무료로 내려받는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용 가능하다.
2. 추천 코스
메인 화면의 ‘국립수목원 추천코스’를 누르면 추천코스 목록이 나온다. 추천 계절, 소요시간, 거리와 함께 코스 설명을 볼 수 있다.
3. 코스 지도 보기
추천 코스를 선택하면 경로가 표시된 지도와 그 주변 볼거리, 시설 등이 함께 나타난다. 화면 아래 ‘시작’ 버튼을 눌러 일정을 기록할 수 있다.
4. 수목원 식물 정보
‘수목원 식물 정보’ 메뉴에서 식물 검색이 가능하다. 지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식물의 위치 또는 위치별 식물 분포를 보여준다.
5. 오늘의 여행 기록
수목원에서 앱을 켜두면 이동 코스와 거리, 시간 등을 기록할 수 있다. 주요 장소에 들러 스탬프를 찍을 수 있고, 기록물은 SNS로 공유 가능하다.
6. 생물 종 찾기
국립수목원에서 자라는 동·식물 외에도 궁금한 생물 정보를 확인하는 데 유용하다. 식물·곤충·포유류·조류·균류 등 다양한 생물 종을 설명한 자연 도감이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