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프앤씨재단, 신중년의 사회공헌 활동 지원 위해
행복에프앤씨재단이 은퇴 후 넓은 세상과 소통하며 뜻 깊은 일을 하고자 하는 신중년을 위해 2025년 7기 노노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노노스쿨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을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행복에프앤씨재단은 SK그룹이 설립한 식문화 전문 사회공헌재단으로, 음식을 통한 행복한 삶의 가치 구현을 모토로 한다.
노노스쿨 교육 과정은 나눔을 통한 보람이 있는 ‘사회공헌 나눔 과정’과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식문화/실용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식문화/실용 과정은 하영철 前워커힐 호텔 총 주방장과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 한명숙 요리연구가 등의 강사진이 식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더불어 올해 정리수납 교육이 정규 과정으로 채택되며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을 취득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한 필기 및 실기 교육과 응시료는 모두 노노스쿨에서 전액 지원한다.
교육 기간은 3~11월까지 총 9개월이며, 전액 무상 교육으로 진행된다. 단, 보증금 100만 원이 있으며 졸업 후 전액 반환한다. 교육 이후에는 졸업생 봉사단 ‘노노프렌즈’ 소속으로 매주 1회 정기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2024년 11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1차 서류 접수가 이뤄지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2025년 1월 중 예비 교육 및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후 최종 합격자 발표는 2025년 1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