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스프렌드 발대식… 노인도 자원봉사 참여

기사입력 2022-05-12 19:48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서울국제노인영화제)

노인과 청년 27명이 2022 서울국제노인영화제를 위해 뭉쳤다. ‘시스프렌드’라고 불리는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 활동을 펼쳐나간다.

지난 4월 27일 수요일, 2022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스프렌드 발대식이 진행됐다. 시스프렌드는 SISFF(Seoul International Senior Film Festival)와 Friend의 합성어다. 청년 19명과 노인 8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에서는 영화제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시스프렌드 기초교육이 진행됐다. 영화제 슬로건, 출품 공모 현황, 본선 진출작 현황, 트레일러 등을 소개하고, 2020 SISFF 관람을 중심으로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서 봉사자의 의미와 자세를 되새겼다. 영화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다.

시스프렌드 활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바는 조금씩 달랐지만 결국, 이들은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었으며 관객들에게 좋은 영향을 전하고자 했다. 노인과 청년이 함께이기에 그 영향은 더욱 클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 시스프렌드는 “영화를 사랑해 영화제에 참가하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스프렌드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 청년세대와 좋은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스프렌드는 준비부터 진행까지 이들은 함께 움직이며 영화제의 의미를 실천해 나간다. 온라인홍보, 티켓팅, 상영관 관리팀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온라인홍보팀은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게시물을 만들고, 굿즈·펀딩 홍보 및 판매와 같은 부대 행사를 운영한다. 티켓팅팀은 영화제 티켓 예매·발권, 예매 부스 운영 지원 등 예매 내용을 확인하고 티켓을 배부하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 상영관 관리팀은 영화제 동안 상영관을 관리하고 현장 준비에 함께한다.

서울국제노인영화제는 오는 19일 목요일부터 23일 월요일까지 5일간 CGV 피카디리1958 3~6관에서 열린다. 온피프엔(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보 인기기사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기획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