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신간]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꼭꼭 숨겨진 알짜배기 캠핑장은 어디?

기사입력 2014-04-17 08:37

캠핑의 바이블로 수많은 캠퍼들의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의 2014~2015년 최신 개정판이 출간됐다. 매주 캠핑을 떠나는 마니아 성연재 연합뉴스 전국부 기자와 캠핑 전문가 채경규 씨가 썼다.

이 책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 쾌적한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전국 방방곡곡의 오지 캠핑장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캠핑장 가운데 진수인 곳만을 소개하고 있는데, 사람들로 붐비지도 않으며, 잘 찾기도 힘든 캠핑장들이 포함돼 있다.

초보 가족 단위 캠퍼들을 위해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오토캠핑장에서부터 야생의 캠핑을 만끽할 수 있는 고수들을 위한 캠핑지까지 총 망라했다. 여기에 캠핑장 주소, 캠핑료, 수용능력, 바닥상태와 배수상태 등 캠핑에 필요한 캠핑장 정보는 물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한 대체 캠핑장 소개와 대상 캠핑지 주변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까지 알차게 담았다.

문명세계로부터 얼마나 격리됐는지를 보여주는 '오지성' 척도와 캠핑의 편의성을 객관화한 '난이도' 척도를 동원해 한 눈에 캠핑장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캠핑 추천계절, 바닥상태와 배수상태, 개수대와 음수대, 화로대, 전기 시설 등 캠핑장 정보를 상세하게 정리했다. 안전 관련 등은 특이사항으로 따로 표시했다.

폐쇄되거나 너무 많은 사람이 찾아와 더이상 오지 캠핑장이 아닌 곳은 덜어냈고 새롭게 떠오르는 캠핑장 20곳을 추가했다.

비타북스. 344쪽. 1만5천원.

 △ 대한민국 오지 캠핑장 101=레저 분야 스테디셀러의 2014~2015년 개정판이다.

 책은 규격화된 요즘 캠핑 문화에서 벗어나 야생 캠핑의 즐거움을 되살리고자 숨겨진 오지 캠핑장을 소개했다. 매주 캠핑을 떠나는 마니아 성연재 연합뉴스 전국부 기자와 캠핑 전문가 채경규 씨가 썼다.

 오토캠핑장부터 비박 야영지까지 두루 소개했다. 문명세계로부터 얼마나 격리됐는지를 보여주는 ‘오지성’ 척도와 캠핑의 편의성을 객관화한 ‘난이도’ 척도를 동원해 한 눈에 캠핑장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캠핑 추천계절, 바닥상태와 배수상태, 개수대와 음수대, 화로대, 전기 시설 등 캠핑장 정보를 상세하게 정리했다. 안전 관련 등은 특이사항으로 따로 표시했다.

 폐쇄되거나 너무 많은 사람이 찾아와 더이상 오지 캠핑장이 아닌 곳은 덜어냈고새롭게 떠오르는 캠핑장 20곳을 추가했다.

 비타북스. 344쪽. 1만5천원.

 △ 타깃 차이나=최근 세계 패권국가로서의 지위를 위협받는 미국이 은밀하고 치밀하게 ‘중국 죽이기’에 나섰다는 주장을 담았다.

 독일계 미국인으로 좌파경제학자인 F. 윌리엄 엥달은 책에서 자국의 이익에만 충실한 미국이 도전 세력을 어떻게 응징하는지 짚어낸다. 중동과 아프리카 등의 내전을 이용해 정치·경제적으로 어떻게 판도를 유리하게 바꿔나가는지도 분석했다.

 저자에 따르면 미국의 전략은 8가지 수단으로 압축된다. 통화, 석유, 식량, 보건, 군사, 경제, 환경, 미디어다.

 저자는 미국이 1970년대 이후 달러의 패권을 유지하기 위해 전 세계의 부를 약탈해 기생해왔다고 주장한다. 1973년 인위적으로 석유파동을 일으켜 달러 가치를 끌어올렸고, 1997년에는 아시아 금융위기를 교묘하게 조작해 이들 국가의 부를 빨아들였다고 해석한다.

 메디치 WEA(Watching East Asia) 총서의 세 번째 책이다.

 유마디 옮김. 메디치미디어. 352쪽. 1만5천원.

 △ 철학, 인간을 답하다=신승환 지음.

 가톨릭대 철학과 교수인 저자가 고대부터 현대까지 인간에 대한 철학자의 생각을 10개의 키워드로 정리했다. 타자, 공동체, 아름다움, 자연, 신, 죽음 등의 잣대로 인간에 대한 본질적 질문에 답한다.

 21세기북스. 420쪽. 1만8천원.

 △ 오늘도 편지를 씁니다=권혁철 지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어려운 처지의 아이들을 돌봐온 저자가 손으로 쓴 편지로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한 이야기를 담았다. 소원, 꿈, 동행, 소통이라는 주제로 40가지 사연을 소개한다.

 미래를소유한사람들. 288쪽. 1만3천800원.

 △ 우리 가족은 안녕하십니까=MBC ‘라디오 동의보감’의 진행자인 이재성 한의사가 질병 상식과 치료법, 건강 습관에 대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아토피, 산후 조리, 주부 건망증, 고혈압, 중풍, 노인성 난청 등 여러 질병에 대해 쉽게 풀어 설명했다.

 소라주. 536쪽. 1만6천800원.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김수환·이어령, 그들은 왜 추앙받았나
  • “어른 됨은 성숙한 시민성”, 좋은 어른 꿈꾸는 청년 공동체 ‘유난’
  • 시대 연구자 3인, “어른 필요 없는 유튜브 세대 젊은 꼰대 돼”
  • 시인 나태주가 말하는 어른, “잘 마른 잎 태우면 고수운 냄새 나”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