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가을 하늘 아래 잔디 위에서 스윙 소리가 울려 퍼졌다. 지난 10월 30일 서울 강남탄천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5회 강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에는 지역 내 17개 파크골프 클럽 회원 46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강남구 체육회가 주최하고 강남구 파크골프협회와 (주)이투데이피엔씨가 공동주관했다. 이날 활기찼던 현장의 분위기를 사진으로 전달한다.
▲강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에서 선수들과 기념 촬영하는 장면(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이날 대회사를 맡은 강완식 강남구 파크골프협회 회장의 인사로 시작된 대회는 이호귀 강남구의회 의장, 허대모 강남구체육회장, 김현기 서울시의원, 이종재 이투데이 미디어그룹 부회장, 신동민 이투데이피엔씨 대표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축사와 시상 등을 진행했다.
▲강완식 강남구파크골프협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이종재 이투데이그룹 부회장이 30일 서울 강남구 강남탄천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제5회 강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이종재(왼쪽 세 번째) 이투데이그룹 부회장과 신동민(왼쪽 네 번째) 이투데이피엔씨 대표 등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이종재(오른쪽 두 번째) 이투데이그룹 부회장과 신동민(오른쪽) 이투데이피엔씨 대표 등 참석자들이 시타를 하고 있다. (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표창장 수여식에서 신규섭(구청장상), 허난숙(구의회의장상), 장현재(체육회장상), 현영애(서울시협회장상) 회원이 수상했다.
▲신규섭(오른쪽) 강남구파크골프협회 클럽장이 이관영 강남구청 생활체육과 팀장에게 감사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허난숙(오른쪽) 강남구파크골프협회 클럽장이 이호귀 강남구의회 의장에게 감사장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장현재(오른쪽) 강남구파크골프협회 회원이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에게 표창패를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현영애(오른쪽) 서울시파크골프협회 이사가 이영우 서울시파크골프협회장에게 표창장과 선물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강남구 파크골프협회 강완식 회장은 "28세부터 93세까지 함께 어울리는 회원이 있다"며 "파크골프는 전 세대가 즐기는 스포츠"라고 강조했다.
▲파크골프대회 경기 장면(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파크골프대회 경기 장면(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파크골프대회 경기 장면(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파크골프대회 경기 장면(사진=이투데이 조현호 기자 hyunho@)
이날 행사를 주관한 강남구 파크골프협회와 이투데이피엔씨는 함께 운영 및 홍보, 시상금과 상품 지원 등을 맡아 지역 생활 체육 활성화에 힘썼다.
이번 '제5회 강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닌 '생활 체육 축제'로 파크골프의 저변 확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