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금 주 2회 정기배송… “생활 전반을 지원할 것”

라이프케어 플랫폼 ‘청연(청소연구소·청연케어)’을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29일 청연 앱 내 ‘반찬구독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영양 균형을 고려한 제철 식단을 매주 화·금 주 2회 정기배송하며, 1세트당 2~3인분 용량으로 도서산간을 제외한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성은 △메인요리 1개와 반찬 5개의 ‘실속반찬’ △국 2개·메인 1개·반찬 3개의 ‘건강반찬’ 2종으로 나뉜다. 주문은 청연 앱의 ‘반찬구독’ 메뉴에서 가능하며, 출시 기념 1만원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사는 동시에 PB 제품 ‘기름때 전용 클리너’도 공개했다. 미셀라 효과와 코코넛 유래 포화지방산을 적용한 기름때 특화 포뮬러로 인덕션·후드·주방 타일·수전·싱크대 등 다용도 세정이 가능하며, 레몬민트 향을 강조했다.
연현주 대표는 “고객의 일상 불편을 해결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청소 서비스에 이어 식사 준비와 PB 제품으로 생활 전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연구소는 추석 연휴 맞이 할인 쿠폰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운영한다.
생활연구소는 지난 7월 어르신 대상 방문 돌봄 서비스 ‘청연케어’를 공식 출시한 바 있다. 청연케어는 최소 이용 시간과 횟수를 낮춰 보다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이용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맞춤형 방문 케어 서비스다.
청소, 돌봄, 반찬구독으로 이어지는 생활연구소의 서비스들은 노후 부모의 봉양에 걱정이 많은 자녀 세대에게 또 하나의 해법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