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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층 고객에게 천천히 안내” 금융권 느린말 서비스 도입 나서

입력 2025-07-15 10:46

케이뱅크 65세 이상 시니어 전용 콜센터 운영

(어도비스톡)
(어도비스톡)
금융권에서 시니어 고객이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금융회사들이 고령층을 위한 안내 서비스를 강화해 관심을 끌고 있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지난달부터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케이뱅크는 시니어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하고, 전화 연결 시 느린말 서비스를 제공한다. ARS 버튼 입력 과정없이 바로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케이뱅크는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한 결과 만족도가 높았을 뿐만 아니라 예·적금, 카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NH저축은행도 고령층과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느린말·쉬운말 ARS를 전면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ARS 안내 음성보다 속도를 낮추고, 복잡한 금융 용어를 일상적인 쉬운 언어로 안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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