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시니어클럽은 만 60세 이상 양천구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를 소개하고, 2023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방법을 안내하는 ‘양천구 노인일자리 설명회’를 지난 11월 29일 해누리타운에서 개최했다.
‘양천구 노인일자리 설명회’는 양천구가 주최하고, 양천구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양천시니어클럽이 주관, 양천구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1곳이 공동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양천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사업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르신이 직접 생산해 판매하는 다양한 생산품이 전시됐다. 취업알선 상담과 현장채용 면접, 이벤트 부스 등도 함께 이뤄졌다.
유형별 노인일자리사업 소개 부스에서는 올해 일자리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직접 사업을 설명하고, 직접 만든 수제청, 제과류 등 생산품을 소개하는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들과 함께 준비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벤트 부스에는 건강상담, 치매 예방 캠페인, 우울감 검사,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되어 많은 어르신의 발길이 이어졌다.
양천시니어클럽 방현종 관장은 “이번 양천구 노인일자리 설명회가 많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양천구민들이 노인일자리를 알아가는 행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일하는 어르신들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들이 쌓여 지금의 어르신 일자리뿐만 아니라 후배들의 더 좋은 일자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년도 양천구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신청은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동 주민센터 또는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양천시니어클럽 외 11곳)에 문의해 제출 서류를 확인한 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