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동지)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므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 많고 충남서 해안에는 오전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내륙과 전북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 충남서해안: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1일 오전까지)
- 충남서해안: 5mm 미만
▶기온전망
한파경보가 발효된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는 아침 최저기온이 -15도 내외, 그 밖의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10도 내외로 떨어져 매우 춥겠습니다.
내일(22일)부터는 기온이 큰 폭으로 올라 평년(최저기온 -6~2도, 최고기온 4~10도)과 비슷하겠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면서 한파특보는 오늘(21일) 해제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교량과 터널 출입구, 이면도로 등 도로와 인도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정보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경기도와 강원 영동, 전남 동부, 경상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예보
모레(23일) 밤부터 동해 중부 먼바다에는 바람이 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