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시니어 전용 콘텐츠로 일상 속 디지털 불편 해소 나서

우리은행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WON뱅킹 시니어 전용 페이지 ‘우리 원더라이프’에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기념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다. 음식 주문 등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상황을 실제와 유사한 환경으로 구현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서비스는 ㈜캐어유와의 제휴를 통해 2025년 11월 구축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객에게 처음 공개한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026년 1월 31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 이용 후 설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가족이나 지인에게 체험 서비스 링크를 공유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가MGC커피 핫초코를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키오스크 체험 서비스는 시니어 고객이 일상에서 겪는 디지털 불편을 줄이고, 디지털 환경에 보다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원더라이프’를 중심으로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 전반을 지원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