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인천공항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공모사업 신청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의 목적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 지원이다. 이를 위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카페 운영 △시니어 세대 사회참여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 운영 △세대간·지역주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m²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시니어 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제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