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과 사유림경영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24일 서울 송파구 소재 산림조합중앙회 회의실에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과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자원의 가치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산주와 임업인의 권익향상과 함께 임업 진흥 ·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업진흥 및 산림자원 가치제고 분야의 상호활용, 정보교류 및 협업연구, 임업인 소득 증대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공동운영 및 활용, 인적자원 교류와 시설 · 장비 등의 공동 활용 및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협력 등이다.
특히 산림조합의 풍부한 인적자원과 축적된 기술력이 한국임업진흥원의 선진화된 산림정보시스템과 결합된다면 다양한 산림기술을 보급하고 맞춤형 산림경영지도를 실시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산주와 임업인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조합중앙회 장일환 회장은 “한국임업진흥원과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산주와 임업인이 만족하는 고품격 산림경영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며 “앞으로도 산주와 임업인의 권익향상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촉진을 위해 양 기관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산림조합중앙회 기획조정실(02-3434-7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