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큰꽃으아리는 꽃잎이 없습니다. 대신 꽃받침이 꽃잎처럼 크고 화려합니다. 꽃받침은 얇고 하늘거리며 주름이 많아 이러한 질감의 특징이 잘 표현되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연한 핑크 톤으로 빛과 볼륨을 생각하며 전반적으로 곱고 부드럽게 채색합니다. 꽃받침에 꽃술이 접해 있어 꽃술 위치와 형태를 먼저 그려두고 꽃받침 채색을 용이하도록 해야 합니다. 가운데 꽃술 표현에는 철펜을 사용해 풍성해 보이도록 해줍니다. 앞에 몇 개의 잎은 잎맥이 확실히 보이므로 크림색 색연필로 눌러 자국을 내면서 채색합니다. 꽃받침에 어느 정도 명암이 그려지면 볼록볼록한 질감을 같이 그리면서 더 어둡게 채색합니다. 가운데 주맥과 양쪽 바깥 방향으로 표면 질감을 표현하면서 명암을 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련 작가 blog.naver.com/lhr1016/인스타그램@haeryun_lee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과 대학원에서 실내환경디자인을 전공했다.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과 신구대학교식물원 보태니컬아트 전문가 과정의 겸임교수이며 한국 보태니컬 아트 작가협회(KSBA)와 보태니컬아트 아카데미 ‘련’의 대표다. 영국 보태니컬 아트 작가협회(Society of Botanical Artist)의 Annual Exhibition 2017에 참가하는 등 국내외 각종 전시에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