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들의 꿈과 행복의 길라잡이가 되겠습니다”
“시니어들의 꿈과 행복의 길라잡이가 되겠습니다”
고품격 시니어 전문 미디어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www.bravo-mylife.co.kr, 대표 이석중)’가 지난 2월5일 사이트 오픈에 이어 16일 지면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신 중년층의 애환과 고통, 기쁨과 슬픔을 진솔하게 담아내고자 합니다. 경제발전을 이룬 산업역군이면서 샌드위치 세대이기도 한 신 중년층에게 힘과 용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신중년층의 ‘사랑방’이자 ‘Dynamic Senior들의 신나는 놀이터’입니다. 그분들이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하면서 재밌는, 그리고 유익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겠습니다. 특히 정신적으로는 당당하게, 육체적으로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 건강과 재테크, 그리고 포기할 수 없는 욕망인 건강한 성(性)을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지면 창간을 기념해 한길리서치에 의뢰, 전국 2030ㆍ5060세대 500명을 대상(5월 28~30일)으로 실시한 '세대간 존경-존중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세대간 갈등이 위험수위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니어-시니어 세대간 존경-존중에 대한 가치관에서 현격한 차이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창간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조사 결과, 우리사회 만연한 2030세대와 5060세대와의 세대갈등의 주 원인이 존중-존경 덕목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존중-존경 가치 덕목에 대해 5060세대들은 경제력에 큰 비중을 둔 반면 2030세대들은 도덕ㆍ양심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