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이렇게 더워?'... 알아두면 유용한 여름철 건강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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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잃어버린 한식의 의미" 장민영 아워플래닛 대표
- 장민영 아워플래닛 대표 음식은 단순히 생존의 수단이 아니라 사람과 계절, 지역을 잇는 언어다. 장민영 아워플래닛 대표는 이 단순한 진실을 오랫동안 이야기해왔다. 그는 “한 끼를 먹는 방식이 바뀌면 삶이 달라진다”고 말한다. 결핍의 시대가 남긴 지혜와 손맛을 오늘의 식탁으로 되살리며 지역과 사람, 자연의 관계를 잇는 일. 그것이 그가 말하는 ‘지속 가능한 미식’의 본질이다. 결핍이 낳은 다양성, ‘한식’ 지구 살리다 ‘아워플래닛’은 ‘우리의 지구’와 ‘우리의 먹거리를 계획하자’라는 중의적인 뜻을 담았다. KBS ‘한국인의 밥상’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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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하게 즐기는 한식 손맛 그대로
- 한식은 손이 많이 간다는 편견이 있다. 하지만 요즘은 전통의 맛을 지키면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 한식이 대세다. 청정원의 ‘집밥 상차림’ 시리즈, 비비고의 ‘K-푸드 대표 메뉴’, 하림 더미식의 ‘프리미엄 셰프 레시피’까지. 이제 한식은 어려운 요리가 아니라 ‘오늘 바로 즐길 수 있는 일상식’이 됐다. 오랜 시간 끓이거나 손질할 필요 없이, 데우기만 하면 깊은 국물 맛과 정성스러운 반찬을 완성할 수 있다. 바쁜 하루 속에서도 ‘집밥의 온기’를 지켜주는 이들 브랜드 덕분에 한식의 매력은 더 가깝고, 더 편리해졌다. CJ제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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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할머니 스트리트 푸드, 세계인을 사로잡다
- 전 세계 스트리트 푸드에는 그 지역만의 정서가 담겨 있고, 오래된 손끝의 기술과 장인의 이야기가 스며 있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역시 시장 또는 길거리를 걷다 만나는 음식을 즐긴다. 기대 이상의 맛에 감동해 눈시울을 붉히는 이들도 있다. 30년 넘게 한자리에서 인생의 작품을 빚어온 세 명의 스트리트 푸드 장인을 소개한다. ◆50년 서울중앙시장 명물 문옥희 할머니 “호떡 기름 빼고 정성 쏟았죠.” 추운 겨울이 되면 서울중앙시장에는 줄이 길게 늘어선다. 그 이유는 단 하나, 문옥희(84) 할머니의 호떡을 맛보기 위해서다. 30대에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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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하와 홍순의 ‘맛있는 겨울’
- 같은 재료로 같은 메뉴를 만들어도 집집마다 고유한 맛이 나는 건, 정성과 손맛이 개성의 또 다른 이름이기 때문이다. 성년이 되자 대학 진학 대신 ‘할머니의 요리학교’ 학생이 되기를 자처한 손녀가 있다. 그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할머니가 오랜 세월 몸으로 익힌 손맛을 다시금 되새기며 인생을 사는 지혜를 배우고 있다. 계절과 해가 바뀌며 쌓인 맛있는 이야기는 책 ‘할머니와 나의 사계절 요리학교’라는 한 권의 책으로 묶어 냈다. 할머니와 손녀가 함께 만든 음식 이야기는 보는 이들의 마음의 허기까지 달랜다. 손녀 예하 씨와 할머니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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