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패션스타일] 여행 패션, 여행 전야

기사입력 2017-10-04 07:03

여행이란 우리가 사는 장소를 바꿔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과 편견을 바꿔주는 시간이라고 했다. 패션에 대한 당신의 생각도 이젠 변화가 필요하다.

▲영화 <버킷리스트>에서 세렝게티로 여행을 떠난 모건 프리먼과 잭 니콜슨. 세렝게티와 어울리는 사파리 룩을 멋지게 차려 입었다.
▲영화 <버킷리스트>에서 세렝게티로 여행을 떠난 모건 프리먼과 잭 니콜슨. 세렝게티와 어울리는 사파리 룩을 멋지게 차려 입었다.

여행의 빛나는 하이라이트는 떠나기 전날 짐을 꾸릴 때다. 여행지에서 어떤 시간을 보낼지는 짐을 싸는 그 순간 결정된다. 자, 자신의 여행 트렁크를 떠올려보자. 당신은 히말라야 등반을 가는 것도 아닌데 편하다는 이유로 등산화를 챙기고, 쌀쌀한 날씨를 감안해 등산 점퍼를 챙기고, 또 막 입어도 좋다며 등산 바지를 챙겨넣을 것이다. 여기에 어울리는 배낭과 스포츠 선글라스, 아웃도어 모자까지 넣다 보면 지구 어디로 떠나든 트렁크 속은 비슷해진다. 하지만 당신의 여행 티켓에 적힌 목적지는 등반을 위한 곳이 아니라, 유럽의 화려한 도시나 동남아시아의 평안한 휴양지일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부터 여행은 꼬이게 된다. 배경만 다를 뿐 속리산 관광객과 똑같은 복장의 사진으로 도배될 것이고, 여행의 특별함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질 것이다.

영화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은 노년의 영국인 주인공들이 인도여행을 즐기는 내용이다. 최근 2편까지 나온 이 영화는 노년기의 사랑과 삶에 대해 다루고 있다. 머리가 백발이 된 배우들은 인도와 잘 어울리는 실크 아우터나 린넨 원피스, 스카프 등으로 차려입고 나오는데, 그 모습이 인도의 아스라한 배경과 어우러져 감동을 배가시킨다.

▲여행 패션은 의외로 심플하다. 셔츠와 면바지의 조합은 언제 어디서든 무난하다.
▲여행 패션은 의외로 심플하다. 셔츠와 면바지의 조합은 언제 어디서든 무난하다.

당신은 여행을 떠나며 목적지와 어울리는 옷에 대해 고민해본 적 있는가? 여행 패션의 기본은 편안함이지만 스포츠웨어 같은 방식의 편안함은 아니다. 테크니컬한 기능이 들어간 옷보다는 여행지의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패션이 필요하다. 요즘 숙박 광고의 카피처럼 ‘여행은 살아보는 것’이다. 그들의 일상을 간접체험해 봄으로써 쳇바퀴 같은 삶에서 탈출하는 것, 그것이야말로 여행의 백미다. 그 속에서 패션은 아주,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 이제 다시 트렁크를 싸는 여행 전날로 돌아가보자. 당신의 목적지가 도시인가? 그렇다면 편안한 소재에 실루엣이 여유로운 옷을 고르자.

어떤 상황에도 어울릴 옷으로 여자는 롱 드레스, 남자는 면 재킷과 스웨터를 추천한다. 휴양지로의 여행이라면 썬 드레스와 하와이언 셔츠처럼 비치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고르자(아웃도어를 입고 바다로 뛰어드는 꼴불견을 우리는 얼마나 자주 목격했던가!)

여행 짐은 많을수록 독이다. 우선 어떤 스타일링에도 자연스럽게 스며들 기본 아이템 위주로 챙기자. 그러고 나서 한국에서는 입지 못했던 혹은 잘 입지 않았던 가장 화려한 옷도 한 벌 넣자. 여행지에서는 남들 다 가는 패키지 코스를 벗어나 저녁에는 근사한 레스토랑도 가고, 우아한 공연도 볼 수 있다. 한국에서는 결코 즐길 수 없는 시간을 그곳에서 만들자. 그 시간을 대비한 갖춰진 옷이 필요하다. 진주 귀고리나 목걸이, 브로치도 챙기자. 남자라면 한국에서는 도저히 할 수 없을 것 같은 보타이나 스카프 같은 액세서리도 준비하자. 분명 요긴하게 쓰일 것이다.

▲인도의 풍경과 하나가 되는 여행 패션을 보여준 영화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인도의 풍경과 하나가 되는 여행 패션을 보여준 영화 <베스트 엑조틱 메리골드 호텔>.

네일숍은 여행 전 꼭 추천하고 싶은 코스다. 타지에서만 할 수 있을 것 같은 일탈을 해보자. 튀는 컬러의 매니큐어를 바르고, 립스틱도 가장 화려한 것으로 준비하자. 네일 컬러 하나만으로도 기분은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패션에 신경 쓴 당신의 여행은 등산복과 함께할 때보다 다채로워질 것이고, 여행 중 남기는 사진 역시 평소와는 다른 당신을 기록할 것이다. 여행이란 우리가 사는 장소를 바꿔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과 편견을 바꿔주는 것이라고 했다.

패션에 대한 당신의 생각도 이젠 변화가 필요하다. 여행 전날 밤, 가져갈 것과 남겨놓을 것을 챙겨보며 담아올 것과 버리고 올 것을 생각하는 시간. 그때가 바로 여행의 빛나는 하이라이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 300

브라보 인기기사

  • “어른 됨은 성숙한 시민성”, 좋은 어른 꿈꾸는 청년 공동체 ‘유난’
  • 시대 연구자 3인, “어른 필요 없는 유튜브 세대 젊은 꼰대 돼”
  • 시인 나태주가 말하는 어른, “잘 마른 잎 태우면 고수운 냄새 나”
  • 5060세대 42%, “젊은 세대 존경 받고 싶어 소통 노력”

브라보 추천기사

브라보 테마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