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메뉴

8월의 문화행사

기사입력 2018-08-10 08:39

[문화 캘린더] 이달의 추천 영화·전시·공연

▲'신과함께 - 인과 연' 포스터
▲'신과함께 - 인과 연' 포스터

(영화) 신과함께 - 인과 연

개봉 8월 1일 장르 판타지, 드라마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등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지난해 말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이 한국 영화 관객 수 역대 2위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이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강림 역의 하정우는 “저승 삼차사 중심의 드라마로 1편보다 깊어진 감성을 만날 수 있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황금문명 엘도라도 - 신비의 보물을 찾아서' 포스터
▲'황금문명 엘도라도 - 신비의 보물을 찾아서' 포스터

(전시) 황금문명 엘도라도 - 신비의 보물을 찾아서

일정 8월 4일~10월 28일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순금으로 길이 포장되어 있고 온몸에 금가루를 바른 사람들이 산다는 전설의 황금도시 ‘엘도라도’. 20세기, 콜롬비아 구아타비타 호수 근처에서 황금 전설이 표현된 작품 ‘무이스카 황금뗏목’이 발견되면서 엘도라도의 전설이 전설에 머물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다. 한때 ‘엘도라도’로 불렸던 콜롬비아의 황금 유물 중 322점을 선보인다.

▲'바넘 : 위대한 쇼맨' 포스터
▲'바넘 : 위대한 쇼맨' 포스터

(뮤지컬) 바넘 : 위대한 쇼맨

일정 8월 7일~10월 28일 장소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출연 유준상, 박건형, 윤형렬, 김소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뮤지컬을 찾는다면 ‘바넘:위대한 쇼맨’을 추천한다. 희대의 엔터테이너 P.T. 바넘의 생애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기존 뮤지컬에서는 볼 수 없는 서커스를 극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프로덕션 토니상 3개 부문, 런던 프로덕션 올리비에상 남우주연상을 받으며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올여름 국내에서 초연되는 이번 무대에는 유준상, 박건형, 김소향 등 베테랑 배우들이 오른다.

▲'지도예찬 - 조선지도 500년, 공간·시간·인간의 이야기' 포스터
▲'지도예찬 - 조선지도 500년, 공간·시간·인간의 이야기' 포스터

(전시) 지도예찬 - 조선지도 500년, 공간·시간·인간의 이야기

일정 8월 14일~10월 28일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대규모 ‘지도’ 전시로, 동국대지도, 대동여지도 등 국가 지정 문화재를 포함한 주요 지도 및 지리지 130여 건을 만나볼 수 있다.

▲'오! 캐롤' 포스터
▲'오! 캐롤' 포스터

(뮤지컬) 오! 캐롤

개봉 8월 16일~10월 21일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출연 서범석, 성기윤, 박해미, 김선경 등

1970년대를 풍미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히트 팝을 배경으로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Oh Carol’, ‘You Mean Everything to Me’ 등 중·장년층에게 익숙한 노래를 들을 수 있다.

▲'변강쇠 점 찍고 옹녀' 포스터
▲'변강쇠 점 찍고 옹녀' 포스터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

일정 8월 25일 장소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출연 국립창극단

고선웅 연출가가 외설적이라는 이유로 저평가된 판소리 ‘변강쇠전’을 재해석했다. 박복하지만 당찬 여인 옹녀를 새로운 주인공으로 부각하면서 변강쇠와 옹녀의 19금 이야기를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브라보 인기기사

커버스토리